자주 묻는 질문

고객님들께서 자주 문의하시는 질문에 대한 답변들을 통해 궁금하신 사항들을 빠르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제품 / 인덕션

인덕션과 하이라이트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첫째!
인덕션은 유도자기장을 형성하여 냄비 스스로 뜨거워지므로 반드시 인덕션 전용 용기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이라이트는 양은 재질로 된 용기와 직화냄비를 제외하고 바닥이 평평하다면 대부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둘째!
인덕션의 조리속도는 상대적으로 빠르며 상판을 직접 가열되는 방식이 아니라 온도가 많이 높지 않아 안전합니다.
하이라이트는 발열체에서 상판을 직접 가열하는 방식이라 조리후 잔열의 온도가 높습니다.


셋째!
가열시 하이라이트는 빨갛게 불이 올라오는 반면 인덕션은 외관상의 변화는 없으나 올려진 냄비의 진동음이 발생합니다.

제품 / 인덕션

조리 용기를 그대로 써도 되나요? 아니면 새로 구매해야 하나요?

인덕션의 경우 인덕션 전용 용기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전용 용기라도 소리가 크게 나거나 불규칙한 소리가 나는 냄비는 사용을 자제해야 합니다.

 

하이라이트의 경우 바닥이 평평하다면 대부분 사용 가능합니다.

※ 다만 양은 재질의 냄비, 고구마 직화 구이 냄비 등은 상판을 훼손시킬 수 있으므로 사용하지 마세요!

 

제품 / 인덕션

사용 중 불이 계속 꺼졌다 켜졌다 하는데 정상인가요?

네, 정상입니다.


가스렌지처럼 불꽃의 크기로 화력을 조절하는것이 아닌 인덕션과 하이라이트 모두 설정한 화력(레벨)에 따라 꺼졌다 켜지기를 반복하게 됩니다.

하이라이트의 경우 빨간불이 온/오프되며, 인덕션의 경우 눈에 띄지는 않지만 진동음으로 확인가능합니다.

이는 제품간 가열 방식의 차이에서 오는 특성입니다.

제품 / 인덕션

L 자가 표시되고 작동이 되지 않아요.

잠금 기능이 설정된 상태이며 아래의 유튜브 채널

💡 틸만 제품 동영상 가이드(링크) 로 들어가 모델별 사용방법 동영상을 참조하시어 해제하시면 됩니다.


※ 일부 제품은 전기 분전함을 열어 차단기를 내렸다가 올리거나, 플러그를 뺏다가 꽂으셔도 해제됩니다.

제품 / 인덕션

다른 곳은 전기가 들어오는데 인덕션만 전원이 들어오지 않아요.

인덕션만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다면 전기 과부하로 차단기가 내려갔을(OFF) 가능성이 높습니다

 

우선 댁 내 전기 분전함을 열어 스위치가 내려간 것이 있는지 확인하시고,
내려갔다면 바로 올리고 작동되는지 확인해보세요.


이외에도 신축아파트의 경우 대기전력 차단장치에서 차단된 경우도 있으며 월패드를 확인하고 OFF를 ON으로 바꾸셔야합니다.

또는 제품 플러그가 빠져있는지도 확인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도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다면 고객센터 1644-4929  바로 전화 주세요.

제품 / 인덕션

전기 요금이 많이 나오지 않나요?

구매 전 가장 많이 걱정되는 부분이지만 사용 후 제일 만족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예상외로 전기 요금은 기존과 크게 차이 나지 않습니다.  

다만, 기존 사용량과 합산되어 누진세 적용을 받게 되므로 세대마다 차이가 나며

전기를 많이 사용하시는 고객의 경우 전기 요금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제품 / 인덕션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났을 때 긴급조치 방법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서 작동이 되지 않는 경우 
  - 영문E를 포함한 에러 발생  /  번개표시()가 나타남  / 이상한 기호가 나타남 
💡 틸만 제품 동영상 가이드 및 아래 🚨 긴급조치 방법 을 참조하세요.  

🚨 긴급조치 방법
전원선을 제거후 재연결하는 방법이 있지만,
플러그를 찾기 어렵다면 분전함을 열고 인덕션이 연결된 차단기 스위치를 내렸다가 5~10초 후 올리고 작동이 되는지 확인해 보세요.
작동이 되지 않으면 고객센터 ☎1644-4929 로 접수해 주세요.

제품 / 인덕션

조리 용기에서 웅~ 하는 소리가 나요.

인덕션의 경우 가열방식의 특성상 소리가 나며 조리 용기의 재질에 따라 소리가 크게 날 수 있으며 고장이 아닙니다.

반드시 인덕션 전용 표시가 있는 용기를 사용하시고, 알루미늄 재질에 바닥만 디스크 판이 부착된 제품은 피해 주세요.

제품 / 인덕션

상판은 어떻게 청소하면 되나요?

가벼운 오염은 행주로 닦아내고, 끓어 넘치거나 탄 부분은 스크래퍼로 긁어내야 합니다.


또한 전용세제를 골고루 펴바르고 20~30분 뒤 마른 키친타월등으로 광을 내듯 닦아주면 잘 지워집니다.


💡 유튜브 세제 사용법 동영상(링크)스크래퍼 사용법 동영상(링크) 사용법 참조


전용세제는 당사 고객센터 ☎1644-4929로 전화 주문 또는 홈페이지 틸만몰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제품 / 인덕션

이사 가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이사 날이 정해지면 최소 일주일 전 홈페이지의 고객지원-서비스접수 또는 카톡상담 그리고 전화상담(☎1644-4929)중 편한 방식으로 철거 이전을 접수해주세요.


같은 지역이 아닌 거리가 먼 곳으로 이사할 경우 안전하게 철거해 드리며 이동에 편리하게 포장해드립니다.


이사 후 해당 지역 기사가 방문하여 이전 설치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인덕션 설치는 안전을 위해 꼭 본사 전문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철거비는 30,000원 / 새주소에 설치하는 비용은 기본 40,000원 + 시공 및 부자재 비용이 청구됩니다.

 

※ 프레임구매와 장내림시공 그리고 천연대리석, 엔지니어스톤, 칸스톤, 세라믹스톤 등의 타공시 추가비용이 청구됩니다.


※ 평일 17시30분 이후 또는 토요일 방문 시 부품비를 제외한 서비스 비용은 평일 기준 30% 할증됩니다.

제품 / 인덕션

까맣게 불이 들어오지 않는 부분이 있는데 고장인가요?

정상적인 발열체 모양이 맞습니다. 


확장발열체의 7시 방향은 검게 보이는 부분이 있습니다 확장구 조절배선이 있어 열선이 빠진 부분입니다.


홈페이지의 하이라이트 제품 발열체 모양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품 / 인덕션

인덕션 하단에 식기세척기를 설치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인덕션 하단에 식기세척기를 설치하는 경우 열과 습기로 인하여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설치를 원하신다면 고객센터☎1644-4929로 연락 주시면
설치 마스터와 상담을 통하여 정확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단 식기세척기 설치를 위해 프레임이 필요한 경우,
프레임은 온라인 주문이 불가합니다.
필요시 직배송 및 카드 결제가 가능하며 반품이 불가합니다.

제품 / 인덕션

가스 봉인을 하라는 메시지를 받았어요. 가스 봉인은 어떤 방법으로 해야 하나요?

가스 봉인은 인덕션 설치 예약시간에 맞춰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가스 봉인 예약은 지역 도시가스 사업소로 접수해 주시고 LPG의 경우 외부의 가스통을 잠가주시기 바랍니다.


인덕션 설치시간보다 먼저 하거나 나중에 해도 가능하지만, 안전을 위해 인덕션 설치 전에 가스 봉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제품 / 인덕션

인덕션 위에 실리콘 패드 또는 인덕션 디퓨저를 사용해도 되나요?

고열에 의해 실리콘매트 등이 녹은 사례가 있고,
디퓨저의 경우 인덕션 효율이 저하될 수 있어 사용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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